물기업 분양 신청 접수 11,12일 대구도시공사 보상판매처서
대구시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에 우수 물기업 유치를 위해 10월 2일(화) 오전10시 대구 라온제나 호텔(5층, 아모르홀)에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고 10월 11일(목) ~ 12(금)에는 물기업 분양접수를 받는다.
대구시는 이번 투자설명회에 우리나라 물산업을 대표하는 전국 100여개 기업 CEO를 초청해 국가 물산업클러스터의 육성정책과 기업집적단지 물기업 분양 계획을 설명하고, 성장 가능성이 크고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물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주요 초청기업은 멤브레인 제조업체인 LG화학과 코오롱인더스터리, 슬러지 탈수기 제조업체인 태영필트레이션, 하?폐수 처리분야 환경신기술 1위 보유기업인 부강테크 등 기술력이 높은 강소기업이다.
대구시는 투자설명회를 통해 국가물산업 클러스터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여 양질의 우수 물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국가 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 3차분양을 실시한다.
분양규모는 총 5필지 3만4078㎡이고 입주 대상업종은 물산업 관련 제조업이다. 분양가격은 96만8000원(3.3㎡당)이다.
분양 신청할 물기업은 11일부터 12일까지 대구도시공사 보상판매처(대구 북구 침산로 73)에서 방문접수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duco.or.kr) 공급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분양 접수 이후 대구시는 물전문가, 회계사 등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유치기업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심사, 청문, 현장 심사를 실시하여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강소 물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그동안, 대구시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에 21개 물기업을 유치하여 현재 ㈜롯데케미칼 등 3개 물기업이 제조공장을 준공하였으며 9개 물기업이 올해 내 착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대구시는 더 많은 양질의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학계, 물전문기관, 그리고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환경공단과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선택과 집중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승호 대구시경제부시장은 “입주기업에게는 행정적, 재정적 지원과 더불어 물관련 기관, 대학?연구소와 함께 네트워크를 구축해 수출지향형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