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28일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올 3~4분기에도 이익 방어 능력이 돋보일 것이고, 차별적인 성장과 안정적인 이익 시현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기존 19만5000원에서 17만5000원으로 하향했다.
류연화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는 현대모비스와의 합병이 무산된 이후 시장의 관심에서 멀어져 주가가 크게 하락했다"며 "그러나 다른 자동차 부품 기업들과 차별적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시현하고 있어 현 주가 수준에서는 가격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했다.
류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매출액 4조4000억원, 영업이익 1840억원을 예상한다"며 "자동차 수출 등 전방 산업의 업황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동기와 거의 유사한 실적"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국내에서 비 현대차그룹으로 3자 물류 확대, 고가 차종 생산량 증가로 반조립(CKD) 부품에서 선전, 해외 현지 물류 사업에서 성장성을 반영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앞으로도 완성차 업체들과 달리 차별적인 성장은 지속되나 신사업 모멘텀은 약화됐다는 평가다.
류 연구원은 "비계열사 매출 증가, 구조적으로 성장하는 해외 물류 사업, 완성차 수출에서 배선권 추가 확보, 베트남향 CKD부품 수출 증가 등 다양한 사업부에서 안정적인 이익 창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기존에 기대했던 모빌리티 등 4차 산업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약화됐다"고 조언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