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 '나우' 강준석 대표
"지역주민과 상생프로젝트 추진"
[ 민지혜 기자 ]
“안 팔리는 옷, 버려지는 옷은 환경오염을 유발합니다. 패션회사의 책임이 크죠. 서울에 지역재생 프로젝트 공간 ‘나우하우스’를 기획하는 것은 패션회사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서입니다.”
미국 포틀랜드에 기반을 둔 패션 브랜드 나우를 이끄는 강준석 대표(사진)는 지난 19일 ‘2018 지속가능 윤리적 패션포럼’에서 기자와 만나 “과거와 달리 이제는 소비자들이 기업 경영철학과 가치에 공감해줘야만 기업이 계속 성장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의 아들인 강 대표는 2015년 블랙야크의 나우 인수를 주도했다. 블랙야크 의류기획총괄본부장과 나우 대표를 겸하고 있다. 그는 “아직 국내에선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해 공감대가 크지 않지만 유니클로가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여기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대표는 이날 포럼 강연에서 패션회사의 책임감을 강조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지속가능 경영에 관심을 두는 건 주주들에게도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우가 옷을 만드는 브랜드지만 행복한 도시를 연구하는 매거진을 발간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덧붙였다. 나우는 포틀랜드, 대만 타이베이, 독일 베를린 등 3개 도시를 연구하는 매거진을 잇달아 출간했다. 판매 수익금을 모두 기부하는 잡지다.
강 대표는 “책임있는 패션 브랜드의 역할이 무엇인지 더 고민하면서 예술가들과 창조적 협업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울 곳곳에 도시재생 프로젝트 공간이자 브랜드 대표 매장격인 나우하우스를 짓겠다”고 밝혔다. 지역주민과 상생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나우하우스를 어디에 지을지는 5~6군데 후보를 놓고 고심 중이다. 강 대표는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을 대중과 공유함과 동시에 소비자가 뜻을 함께할 수 있는 창조적 협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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