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입주자에 전세보증금 반환지원

입력 2018-09-20 18:16
이달까지 입주기간…입주마케팅 '총력'
입주예약시스템 운영, 전세보증금 반환 보험 지원 등



대림산업이 분양해 입주가 진행중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가 다양한 입주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7개 동, 전용면적 44~103㎡, 총 6800가구의 미니신도시급의 매머드 단지다. 상반기 입주하는 브랜드 아파트 중 가장 큰 규모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말까지 입주를 진행 중이다.

대림산업은 입주의 혼잡을 줄이고 원활한 입주를 지원하기 위해 입주예약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서는 하자접수, 대출, 세금, 입주 서포트 진행 등 입주에 필요한 서비스를 한꺼번에 지원한다. 이른바 '입주 케어 프로그램'이다.

특히 입주민 중에 세입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있어 눈길을 끈다. 대림산업은 대출이 되어 있는 세대의 세입자에게 ‘전세보증금 반환 보험’을 가입해주고 있다. 전세보증금 반환 보험은 집주인이 보증금을 돌려주기 어려운 상황이 됐을 때 보증기관이 대신 전셋값을 내주는 상품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 반환보증을 가입 하게 되면 계약 만료 시 집주인이 보증금을 주지 않는다고 해도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대신 돌려준다. 때문에 보증금 반환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이 단지의 전용 84㎡ 전세시세는 1억2000만 원 선이다. 전용 59㎡의 경우는 1억 원 이하의 매물도 찾을 수 있다. 워낙 낮은 전세가다보니 용인, 화성, 수원, 평택 등 인근 직장인 수요에게 가성비 높은 아파트로 입소문이 났다.

인근에 자리한 E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새 아파트인데다, 규모 자체가 커 단지 안에 학교, 커뮤니티시설 등 모든 시설이 완비됐다보니 직접 둘러 본 수요자들은 상당한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모든 생활인프라시설이 단지 내 자리해 편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조성된 6개의 테마파크인 스포츠파크(Sport park), 라이브러리파크(Library Park), 칠드런파크(Children Park), 포레스트파크(Forest Park), 피크닉파크(Picnic Park), 에코파크(Eco Park)가 꾸며져 있다.

단지 내에는 편의점, 약국, 학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입점한 750m 길이의 한숲 스트리트 대규모 상가가 있다.초등학교와 중학교는 이달 개교를 앞두고 있다. 유치원은 단지 내에 있으며 2020년 3월 개원될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