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최단의 기록…방탄소년단, 'DNA' 5억뷰-美 '굿모닝 아메리카' 생방까지

입력 2018-09-20 10:04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한국 그룹 최초로 조회수 5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9월 18일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1시 22분경 유튜브 조회수 5억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사상 최초이자 최단 기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5억뷰 돌파 기록을 세우게 됐다.

'DNA'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일 만에 1억뷰, 3개월 만에 2억뷰, 5개월 만에 3억뷰, 9개월 만에 4억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4억뷰를 넘은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와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등 4편의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 ‘낫 투데이(Not Today)‘, ‘Save ME’, ‘상남자’ 등 총 3편의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으며, ‘봄날’,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IDOL’ 등 총 5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었다.

뿐만아니라 방탄소년단은 미국 ABC 채널에서 방송되는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한다.

방탄소년단은 26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위치한 ‘굿모닝 아메리카’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라이브 무대를 펼친다.

‘굿모닝 아메리카’는 미국 ABC 채널을 대표하는 아침 방송으로, 뉴스를 비롯해 시사, 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세계적인 스타들도 출연해 인터뷰와 공연을 선보이는 등 미국에서 가장 대중적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이어 ‘굿모닝 아메리카’까지 출연을 확정하며 연이은 글로벌 행보로 기대를 모은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