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가상화폐 '링크' 이달 발행

입력 2018-08-31 17:33
ICO 없이 10억개 발행
8억개는 이용자에 배분
비트코인 등과 교환도 가능


[ 김주완 기자 ]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이 9월 중 첫 가상화폐 ‘링크’를 발행한다고 31일 발표했다.

링크는 기존의 가상화폐와 달리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가상화폐공개(ICO)를 하지 않는다. 대신 라인과 관련된 서비스를 사용하는 이용자에게 보상 개념으로 제공한다. 링크는 향후 라인이 제공하는 웹툰, 음원, 게임 등을 이용할 경우 지급 수단으로 쓰인다. 발행 수는 총 10억 개로, 8억 개는 이용자 보상으로 분배되고 나머지 2억 개는 발행처인 라인이 예비용으로 관리한다.

라인은 또 9월 중 자사의 가상화폐거래소인 ‘비트박스’에서 링크를 거래할 수 있다고 밝혔다. 라인 관계자는 “비트코인 등 기존의 다른 가상화폐와 교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링크도 비트코인처럼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시세가 움직이는 화폐 가치를 지닐 수 있다는 뜻이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성공률 95% 급등주 / 폭등주 무료 정보받기 (바로확인)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