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하체 근력 지원 웨어러블 로봇 '클로이 수트봇' 공개

입력 2018-08-23 09:59
적은 힘으로 무거운 짐 쉽게 옮길수 있어
산업현장부터 일상생활까지 다양한 활용
불편한 착용감 개선, 탈착 쉽고 간편하게
위험 예측하고 회피하는 '인공지능' 적용
"고객과 공감하는 로봇 지속적 선보일 것"



LG전자가 23일 하체 근력 지원용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착용자의 하체를 지지하고 근력을 향상시켜 제조업, 건설업 등 여러 산업현장 등에서 사용될 수 있다.

LG전자는 이달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에서 웨어러블 로봇 LG 클로이 수트봇을 처음으로 전시한다. 수트봇을 착용하면 적은 힘으로 무거운 짐을 손쉽게 옮길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보행이 불편한 사용자가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존 웨어러블 로봇의 부자연스럽고 불편한 착용감을 대폭 개선했다. 전용 거치대를 이용해 간단한 동작만으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다. LG전자는 착용자의 움직임과 주변 환경의 데이터를 학습, 분석해 위험을 예측하고 회피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인체의 한계를 극복하고 생산성을 향상시켜 삶의 질을 높이는 웨어러블 로봇 연구개발과 투자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에스지로보틱스'에 지분을 투자하는 등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LG전자 로봇 통합 브랜드 'LG 클로이'는 안내 로봇, 청소 로봇, 잔디깎이 로봇, 홈 로봇,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 카트 로봇에 이어 이번 웨어러블 로봇까지 총 8종으로 늘어났다. LG 클로이는 똑똑하면서도(Clever & CLear) 친근한(CLose) 인공지능 로봇(Operating Intelligence)을 뜻한다.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전무는 "고객에게 진정한 편의와 혜택을 주면서 고객과도 공감할 수 있는 로봇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