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위기지역 中企 판매방송 지원

입력 2018-08-20 17:45
우리회사에 딱!
中企 지원책 A to Z

내년 3월까지 수수료 무료


[ 김진수 기자 ] 공영홈쇼핑이 어려움에 처한 지역 및 산업에 속한 중소기업의 재도약을 돕기 위해 무료 특별판매 방송을 편성한다.

공영홈쇼핑은 위기관리 지역·산업에 속한 중소기업의 판매 방송을 지원하는 ‘지역희망 상생프로젝트’를 내년 3월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상은 ‘위기관리 지역’에 있거나 ‘위기관리 산업’에 속한 중소기업이다.

공영홈쇼핑은 이들 기업의 세 차례 판매방송 진행을 돕는다. 방송운영(판매) 수수료는 전액 무료(0%)다. TV홈쇼핑 입점 기업이 내는 판매수수료율이 평균 30%를 넘는 것을 고려하면 파격적인 지원이다. 공영홈쇼핑은 수수료 무료 혜택 외에 상품 영상제작 및 방송운영 지원 목적으로 업체당 1000만원 상당의 예산을 별도로 책정했다.

방송 희망업체는 이달 31일까지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이트 ‘아임스타즈’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 및 품평회를 거쳐 지원 대상 업체 40곳을 선정한다. 공영홈쇼핑 상품개발자(MD) 컨설팅을 통해 방송 판매가 이뤄진다. 편성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순차적으로 한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사업이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 및 인지도 개선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윤철 공영홈쇼핑 상생협력팀 차장은 “이번 사업이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