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보고 체험하고…㈜골든블루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 화제
우리 농산물로 만든 지역특산주를 육성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는 드림 업(Dream up) 프로그램.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 골든블루(대표 김동욱)가 술과 여행을 접목해 진행하고 있는 이색 사회공헌 프로그램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이 관심을 받고 있다.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은 골든블루가 지역특산주 활성화를 위해 일반 소비자를 모집하여 충북 충주 세계술문화박물관 ‘리쿼리움’과 경북 문경 소재 지역특산주 제조업체인 ‘오미나라’를 차례로 방문해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30일과 7월 21일, 두 차례 진행된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리쿼리움 전시관 관람 △칵테일 만들기 체험 △지역특산주 발효실·증류시설 견학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이종기 양조 장인의 지역특산주 이론 강의 △문경에서 생산되는 오미자 스파클링 와인 시음 등을 거치며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2회까지 진행된 행사에 직접 참가했던 40여 명의 소비자들은 입을 모아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은 참가자들의 호평 속에 커플, 친구, 모녀 등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쌓길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회에 참가했던 한 참가자는 “술에 관해 평소할 수 없었던 경험은 물론 지역특산주, 한국 전통 음주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특히 참가비가 추후 지역특산주와 우리 술 발전에 보탬이 된다고 하니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신청자들의 참가비를 적립, 적립된 금액만큼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해 지역특산주 관련 단체 또는 영세 농가 등에 기부해 지역특산주 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김동욱 대표는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의 흥행 요인은 술과 여행이라는 즐거운 콘텐츠에 소비자가 직접 사회공헌활동의 일원이 된다는 점을 접목시킨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전통주와 지역특산주 부흥을 이끌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본 행사에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골든블루의 3번째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은 8월 18일 진행된다.참가 희망자는 이달 30일부터 8월 12일까지 골든블루 홈페이지 팝업창 및 ‘주(酒)말애(愛) 우리 술 여행’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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