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신약가치 증가 기대…목표가↑-골든브릿지

입력 2018-07-25 08:17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은 25일 보령제약에 대해 영업실적이 정상화되고 있고, 신약가치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16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소폭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하태기 연구원은 "보령제약은 유통 재고조정에서 벗어나 올 1분기부터 실적 회복에 성공했다"며 "고혈압 제품군인 카나브패밀리 등 주력 품목의 매출이 뚜렷하게 회복됐다"고 말했다.

보령제약의 1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17억원과 88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는 1145억원의 매출과 42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 2분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연구개발비가 증가했기 때문이란 판단이다. 3분기에는 연구개발비가 정상화되면서 영업이익이 60억원대로 회복될 것으로 봤다. 보령제약은 최근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있어, 연구개발비가 영업이익의 증감에 변수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다.



하 연구원은 "보령제약은 사업가치의 안정적 성장, 신약후보물질 개발 진전에 따른 신약가치 증가로 기업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보령제약의 기업가치가 신약을 중심으로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자회사 보령바이젠셀은 NK·T세포 림프종에 대해 올 3분기부터 국내 임상 2상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했다. 직접 개발하고 있는 표적항암제는 연내 국내 임상, 내년 미국 임상을 시작할 것으로 봤다. 치매치료제 도네페질 패치제도 올 4분기 국내 임상 진행을 전망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