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큐레이션(Curation) GGD 공동 브랜드'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18-07-18 14:17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우수한 기술력을 갖췄으나 브랜드 홍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공동브랜드 개발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도는 경기도주식회사를 통해 지난해 12월부터 공동브랜드 개발에 나서 지난 2월 ‘큐레이션(Curation) GGD'라는 공동 브랜드를 출범시켰다.

도 관계자는 "GGD는 경기도를 상징하는 것으로 도가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을 선별해 선보인다는 의미로 큐레이션(Curation. 선별)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도는 도가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했다는 뜻으로 공동브랜드 인증을 받았다고 하면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공동브랜드 추진배경을 밝혔다.

도 공동브랜드에 참가하면 도 공동브랜드 온라인몰과 위메프, 인터파크 등 6개 오픈마켓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안테나숍 등 경기도주식회사가 보유한 2개 오프라인 매장 등 다양한 유통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같은 장점으로 7월 현재 5개 기업 6개 공동브랜드 제품이 출시됐다.

도 공동 브랜드 사업에 첫 번째로 참여한 제이엠그린(대표 이정미)은 공동 브랜드에 선정 이후 온라인 대형 유통 채널과 DDP 안테나숍, 시흥 바라지마켓 등으로 온·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했다.

또 경기도주식회사의 디자인컨설팅을 받아 들여 북유럽 풍으로 제품을 개발해 유럽 수출시장 진출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많은 중소제조기업이 좋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소비자와의 접점이 부족해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들이 많다”면서 “경기도주식회사와의 협업으로 진행하는 공동 브랜드 사업을 통해 중소제조기업 제품들의 공신력을 높이고, 소비자들의 ‘가치 소비’를 활성화 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도는 수시로 공동 브랜드 사업 참여를 원하는 도내 중소 제조기업의 지원 신청을 받고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www.kgcbrand.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