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선병원재단은 글로벌 의료 환경에 적합한 브랜드 파워 구축을 위해 대전선병원과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의 홈페이지(사진)를 새단장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와이드 화면으로 리뉴얼한 선병원 홈페이지는 간결한 디자인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진료 및 검진의 편리한 예약과 온라인 증명서 발급, 건강정보 제공, 포털 및 SNS 아이디를 이용한 로그인 등으로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병원 측은 무엇보다 예약을 간편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예약이 익숙치않은 이용자에겐 연락처만 남기면 해피콜을 통해 전문 간호사들이 진료 상담 및 예약을 도와주며, 온라인 예약 시 불편해했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도 진료예약이 가능토록 했다.
증상이나 질병, 진료과, 의료진 검색을 통해서도 진료예약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챗봇(채팅 로봇)을 통해서 예약 및 병원 이용 등에 관한 간단한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도 진단서 및 소견서(재발급), 진료비 영수증 등의 각종 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건강 관련 칼럼, 동영상, 카드뉴스 등을 통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진료과별 건강상담도 제공한다.
외국인 환자들의 병원 이용을 돕기 위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몽골어 등 외국어 홈페이지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규은 선병원 경영총괄원장은 “50년 역사를 넘어 새로운 100년을 향해 올해 초 새로운 HI(Hospital Identity)를 제정하고 선포식을 가진 데 이어 홈페이지를 새로 열었다”며 “방문자들이 인터넷 상에서 선병원의 각종 의료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