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로 간 이마트 센텐스

입력 2018-07-16 18:07
수도 리야드 쇼핑몰에 개점


[ 안효주 기자 ] 이마트의 화장품 전문점 ‘센텐스’(사진)가 오는 22일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첫 점포를 연다.

이마트는 사우디 최대 유통 그룹인 파와즈 알호케어사의 쇼핑몰 ‘알 낙힐 몰’에 66㎡ 규모의 센텐스 사우디 1호점을 개점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센텐스는 자연주의 콘셉트 화장품 전문점으로 2016년 7월 이마트 죽전점에 처음 문을 열었다. 지금은 국내에서 3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센텐스가 입점하는 알 낙힐 몰은 자라, 갭 등 186개 브랜드가 입점한 리야드의 대표적 쇼핑몰이다. 영업면적 기준 9만3562㎡에 하루 평균 방문객이 2만5000명에 이른다.

센텐스 사우디 1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페이셜 앰풀, 클렌징, 향수, 헤어케어, 보디케어, 마스크 등 154개로 한국 매장에서 파는 상품과 같다. 다만 여성이 히잡 등을 착용하고 머리와 얼굴을 드러낼 수 없어 부스 형태의 별도 화장 공간을 마련했다.

정경아 이마트 헬스&뷰티 담당은 “중동은 화장품산업 성장이 빠르고 K뷰티가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곳”이라며 “특히 중동은 전 세계 향수의 25%가량을 소비할 만큼 향수 매출이 커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리야드에 이어 제다에도 센텐스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