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장마 사실상 끝
찜통더위·열대야 본격화
장마가 사실상 마무리되면서 폭염과 열대야가 본격화하고 있다. 목요일인 12일은 전국에 덥고 습한 공기와 햇볕이 덥치면서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
전국은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이지만 내륙에는 구름이 많겠다. 경기 북부내륙, 강원 영서, 경북 내륙은 오후에 5∼20㎜의 소나기가 올 수 있다. 천둥과 번개도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28∼35도로 평년보다 높겠다. 대전과 포항, 대구 등은 한낮 기온이 35도까지 오르는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매우 덥겠다.
폭염특보가 확대될 가능성도 있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다.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당분간 너울성 파도가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도 있어 안전사고에 대비해야 한다.
바다 물결은 서해와 남해 먼바다 0.5∼2.5m, 동해 먼바다 0.5∼1.5m로 일겠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