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

입력 2018-07-11 17:18
세계적 여행 안내서인 ‘론니 플래닛’‘18년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부산 선정
바다, 산, 음식, 전통문화, 축제 등이 어우리진 최적의 여행도시로 부산 소개(CNN)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부산!”

부산시는 전세계 자유여행객들의 여행 바이블인 ‘론니 플래닛’을 통해 부산이 2018년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선정은 글로벌관광도시 부산의 역량을 보여준 사례로 부산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한 글로벌 관광컨텐츠 확충과 외래 관광객에 대한 수용태세 강화, 방문국가별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끈기 있게 추진한데 따른 것이다. 개별관광객 확대라는 최신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관광정책의 성과라고 부산시는 평가했다.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선정은 천혜의 자연환경, 전통문화, 음식, 축제 등 매력적인 부산 고유의 관광콘텐츠를 론리플래닛이라는 세계적인 여행전문가 그룹에 의해 객관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글로벌 스탠더드 측면에서도 부산관광컨텐츠가 글로벌한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에 의의가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국가적으로 수도권 중심의 관광객 유치정책이 주류인 한국의 관광시장에서 수도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지역도 있고 부산도 있다는 것을 대내외적으로 알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018년 아시아최고여행지 선정을 부산의 관광객 유치의 메인 컨셉으로 부산시 관광홍보마케팅 전 분야에 활용하고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부산’ 타이틀을 외래관광객 유치의 주된 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1972년 문을 연 론니 플래닛(Lonely Planet)의 최고경영자(CEO)는 다니엘 하우튼이다.본사는 오스트레일라아 맬버른에 있다.전세계 배낭여행자들에게 가장 많이 읽혀지는 여행 가이드북의 바이블이다. 영어권 여행서 시장의 25% 점유(연간 600만권)하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