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2018 교육장 간담회'에 참석해 "교육자치 시대에 걸맞는 지역교육지원청의 역할 제고"를 주문했다.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자치 시대에 걸맞는 지역교육지원청의 권한과 책임 등 이재정 교육감 체제에서의 앞으로 4년의 정책 추진 방향 제시를 위한 '2018년 교육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열린 간담회는 경기교육 4대 혁신과제 완수를 위한 정책 방향과 과제, 교육지원청의 책임 제고 방안, 현장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지역교육지원청 교육장 25명과 정책기획관, 감사관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기조 발제에 나선 이 교육감은 민선 4기 경기혁신교육 주요 정책과 실천 전략을 제시했다.
이 교육감은 “앞으로 경기혁신교육 3.0을 실현해가며 미래교육도 함께 준비해 나갈 필요가 있다”면서 “이를 위해 수업혁명, 교실혁명, 공간혁명, 교사의 역할 변화 등을 만들어가는 데 현장에서 핵심적 역할을 해줄 것”을 교육장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교육자치의 핵심은 학교자치로 학교의 자율권을 강화해 나가는 방향으로 정책을 펼칠 것”이라며 “도교육청은 정책 연구ㆍ개발ㆍ평가 중심으로, 지원청은 현장 지원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하고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여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스스로 책임지는 학교자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지자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혁신교육, 미래 진로?진학교육을 위한 융합교육, 통일 시대를 대비한 통일교육의 단계적 접근 등을 안내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경기교육 4대혁신과제 완수를 위한 정책 추진 방안 ▲단위학교 재정 자율성 확대 ▲부패행위 근절 ▲남부청사와 북부청사 협력체제 강화 등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혁신교육의 실천 의지를 다졌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들은 "특급 비밀 정보"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