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숲 아이파크, 중소형 중심 대단지…수영장·창고 '눈길'

입력 2018-07-06 07:25
꿈의숲 아이파크-커뮤니티·평면
욕실, 벽면배관 시공으로 소음 줄여
주차장, 2.4m로 넓게 설계…세대별 창고 설치



6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는 '꿈의숲 아이파크'는 1711가구의 대단지다. 동은 19개 동이며 일반 분양분은 844가구다. 대단지인데다 일반분양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 가량된다. 그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전망이다.

일반분양의 3.3㎡당 분양가는 1800만원대다. 전용면적별 가구수와 평균 분양가는 △59㎡A (156가구) 4억9800만원 △59㎡B(68가구) 4억9600만원 △76㎡(42가구) 5억1200만원 △84㎡A(332가구) 6억2200만원 △84㎡B(231가구) 6억2000만원 △111㎡(15가구) 6억7700만원 등이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재개발 아파트로는 드물게 평지인데다 사각형에 가까운 부지 모양이다. 단지의 서측으로는 저층으로 구성된 4개의 동이 들어선다 이들동 저층에는 상가가 조성될 예정이다. 북서울 꿈의숲에서 단지를 따라오면서 스트리트형 상가가 펼쳐지는 그림이 예상된다.

이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실내수영장이 설치된다는 점이다. 수영장은 3개 레인으로 구성된다. 동북권 지역에서 커뮤니티 시설로 수영장이 있는 경우는 드물다. 뿐만 아니라 운동시설이 전반적으로 강화됐다. 헬스장과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있는 피트니스센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냉온탕을 갖춘 목욕탕 시설도 꾸며진다.

지상에 주차공간을 최소화해서 쾌적한 지상공간을 조성하도록 했다.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져 단지 곳곳 테마가든과 생태연못, 이벤트마당 등도 조성된다. 녹지공간들이 많다보니 쾌적한 단지가될 전망이다. 단지의 주 출입구에는 유치원 차량이나 학원차량이 정차할 수 있는 '드롭존' 공간이 마련됐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계획됐다.

19개의 동들을 외관에서 보면 디자인 특화로는 오픈형 발코니가 있다. 거실 족의 전면에는 철제 난간이 없는 입면분할창이 있다보니 유려한 느낌을 준다. 오픈형 발코니는 5층 이상에서 20층 이하까지 두개층마다 설치된다. 홀수층에 배치된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얘기다. 모델하우스에도 오픈형 발코니의 예시가 전시됐다.

공통적으로 욕실에는 벽면배관이 시공된다. 욕실의 배관은 일반적으로 바닥으로 배관이 매립된다. 때문에 윗집의 배관이 문제가 있으면, 아랫집으로 물이 새게 된다. 또 윗집에서 물이 빠지는 소음도 아랫집으로 고스란히 들리게 된다. 그러나 이 단지에 도입된 벽면배관은 소음과 공사의 불편함을 덜 수 있다. 세면대와 양변기 모두 벽을 통해 배관이 되다보니 층간소음이 확실하게 줄어들 전망이다.

단지 지하에는 5~10㎡가량의 세대별 창고가 제공된다.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이나 부피가 다소큰 물건들을 넣어놓을 수 있다. 단지내 지하주차장은 현재의 기준인 2.3m보다 넓은 2.4m로 설계됐다.

모델하우스에는 59㎡A와 84㎡A, 84㎡B형이 전시됐다. 59㎡A형은 방-거실-방으로 구성된 3베이 형태의 아파트다. 안방에 드레스룸은 없지만, 욕실은 샤워부스까지 갖춰져 있어 쓰임새 있게 꾸몄다. 주방은 ㄷ자형으로 수납과 동선을 유리하게 짰다.

84㎡A형은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4베이-판상형 구조다. 보통 재개발 사업에서는 이러한 타입을 조합이 대부분 선점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단지는 조합분보다 일반분양에 배정된 가구가 더 많다. 이번 일반 분양에서 약 40%를 차지할 정도다. 그만큼 로열층이나 동 배치가 많아 실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면에 안방을 비롯한 방 3개와 거실이 있다. 거실과 주방의 창을 통해 맞통풍이 가능하다. 현관에는 양쪽으로 수납공간이 있다. 한쪽은 신발장이, 한 쪽은 깊은 수납장이 있다. 주방은 ㄷ자형으로 구성되며 후면 발코니가 넓은 편이다. 안방에는 부부욕실을 비롯해 화장대, 드레스룸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오픈 발코니가 있는 층을 선택하면 드레스룸 뒷편으로 오픈 공간이 마련된다. 오픈 발코니가 아니라도 드레스룸 후면에 창이 있다. 채광과 환기가 가능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84㎡B형은 타워형 평면에 판산형 타입을 3베이로 만든 평면이다. 일반적인 타워형은 길쭉한 직사각형으로 안방과 거실이 있다. 그러나 이 타입에는 거실 옆으로 침실이 하나더 자리하고 있어 전면에 방 2개와 거실이 있는 3베이 타입이다. 그만큼 채광이 일반적인 타워형보다 많이 들게 된다.

현관을 기준으로 거실의 반대편에는 나머지 침실이 있다. 현관에는 수납공간이 양쪽으로 자리하고, 주방은 확장시에 아일랜드 식탁이 제공된다. 복도에는 팬트리가 있어 간단한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안방에는 욕실과 드레스룸, 화장대 등이 자리한다.

'꿈의숲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서울 성북구 장위동 189-3번지(사업지 내)에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12월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시급6000원 받던 알바女 27억 통장잔고 인증! 어떻게!?
[주간급등주]"최근 5개월간 2800% 수익률 달성 기념으로 [VIP 3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