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수위, 이재명 도지사 철학 담긴 '직접민주주의 모델' 구체화 방안 마련 나서

입력 2018-07-04 14:27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는 이재명 지사의 핵심공약인 '직접민주주의 실현' 구체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4일 발표했다. 경기도 제공



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위원회'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핵심 공약인 직접민주주의 실현 구체화에 나섰다. 인수위 시민참여위원회를 이를 위해 공개 특강을 진행하기로 했다.

인수위는 새로운 경기도형 시민참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5일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원 세미나룸에서 '시민참여 정책 실현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공개 특강을 연다고 4일 발표했다.

특강은 서울시의 시민참여 확대 사례를 통해 시민참여 정책의 현재를 살피고 새로운 경기도형 시민참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을 초청해 진행한다.

이재명 도지사는 지난 6.13지방선거 기간 중 '도민이 참여하는 직접민주주의 실현'을 핵심 공약으로 제시했다.

인수위 시민참여위원회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도민청원제 및 도민발안제 도입 ?경기도청 SNS 소통관 배치 및 ‘디지털민주주의 플랫폼’ 운영 ?도민과 기초자치단체가 쉽게 활용하도록 ‘공공 데이터’ 공개 ?‘시·군 정책기획부서협의회’ 구성으로 31개 시·군 협치 강화 ?‘경기 지방정치축제’ 정기 개최를 통한 갈등조정과 협치 강화 등 관련 정책의 이행 방안을 마련 중이다.

인수위 시민참여위원회 관계자는 “지난 16년 간 경기도 시민참여의 기능이 부족했다는 점을 파악하고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며 “경기도만의 새로운 직접민주주의 모델을 더욱 심도 있고 폭 넓게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시급6000원 받던 알바女 27억 통장잔고 인증! 어떻게!?
[주간급등주]"최근 5개월간 2800% 수익률 달성 기념으로 [VIP 3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