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레이저 기기 '피코플러스' 美 FDA 승인

입력 2018-06-22 14:51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이 레이저 의료기기 '피코플러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피코플러스는 루트로닉이 개발한 레이저 의료기기로 피코초(1조분의 1초) 간격으로 높은 빛 에너지를 피부에 쏴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기미, 주근깨, 검버섯 같은 색소 질환 등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시술 직후 세안, 화장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피코플러스는 532nm(1nm은1㎚는 10억 분의 1m), 1064nm, 595nm, 660nm 등 총 네 가지 파장 조사 기능을 갖춰 질환에 따라 빛의 파장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다. 플루언스(레이저 에너지 강도)를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피코초 모드 1064nm, 532nm 파장에 쓰이는 핸드피스인 피코토닝과 595nm 파장의 핸드피스 골드토닝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임상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피코플러스는 강북삼성병원, 중앙대병원과 공동으로 진행한 임상 연구를 통해 기미 개선에 효능이 있음이 입증돼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다. 피코플러스를 활용한 기미 개선 임상 연구논문이 미국의 SCI(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급 저널 '미국의학레이저학회지'에 게재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FDA 승인으로 미국, 유럽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글로벌 매출 성장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