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 엉망… 의원들 혼내겠다"… 흉기 들고 국회 진입 50대 체포

입력 2018-06-21 18:15
[ 이수빈 기자 ] 서울 영등포경찰서가 흉기를 들고 국회에 진입하던 50대 남성을 체포했다고 21일 밝혔다.

피의자 김모씨(53)는 흉기를 소지한 채 지난 20일 오후 10시4분께 국회 외곽 1문으로 들어가다 검문하던 경비대가 경찰에 신고하면서 붙잡혔다. 당시 경비대는 택시를 타고 국회 정문으로 들어가려 하는 김씨를 검문하던 중 옆좌석에서 흉기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김씨는 나경원·이정현 새누리당 의원실을 목표로 국회 진입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김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김씨는 범행 당시 음주 상태였다고 경찰은 전했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국회의원들이 돈을 너무 많이 쓰고, 국정이 엉망”이라며 “의원들을 겁주기 위해 흉기를 들고 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