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지닉스, 에이치닥·에어블록·컬러즈 발표
7월6일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에메랄드홀서
블록체인 기술은 분산과 탈(脫)중앙화의 특성으로 인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나아가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암호화폐)를 자산으로 인정하고 제도권 내로 소화해 산업과 일상생활의 근본적 구조를 바꾸는 기회로 삼자는 게 글로벌 트렌드다.
국내 분위기는 조금 다르다. 가상화폐를 어떻게 바라볼지는 지금 한국사회에서 가장 의견이 극명하게 엇갈리는 주제 가운데 하나다. 올 초 가상화폐 투기 논란 탓이다. 여기에 최근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 등 사고가 발생하면서 가상화폐 자체를 불신하는 입장부터 정부가 빨리 나서 관련 기준을 세우고 산업을 육성해야 한다는 입장까지 다양한 의견이 표출되고 있다.
가상화폐는 과연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까. 블록체인 기술은 어떻게 적용될 것인가. 한국경제신문의 온라인 미디어 한경닷컴은 블록체인 산업과 가상화폐의 전망을 논의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불신과 투기의 양극단을 벗어나 균형 잡힌 시각으로 검토해보자는 취지다.
세미나는 ICO(가상화폐 공개)에 관심이 많은 업체 관계자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리버스 ICO 사례를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ICO 전문 분석업체 ‘ICODATA.IO’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ICO 규모는 61억달러(약 6조7000억원)에 달했다. 큰 기회와 시장이 열리는 것은 분명하지만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모든 ICO의 90%는 실패할 것”이란 비관적 전망을 내놓을 정도로 ICO 시도와 투자 모두 합리적 스탠스가 필요하다.
이미 사업 능력이 어느 정도 검증된 업체가 진행하는 리버스 ICO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한경닷컴은 ‘블록체인 산업과 가상화폐 전망- 주목받는 리버스 ICO’를 주제로 7월6일 오후 3시 서울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에메랄드홀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ICO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세미나에서는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이 ‘최근 ICO 트렌드와 리버스 ICO 특징’, 전중훤 블록체인 이코노믹 포럼 아시아태평양지역 회장이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및 시장 동향’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 최경준 대표가 ‘블록체인으로 변환되는 자산’ 주제로 발표하며 △HDAC, 블록체인과 IoT의 컨버전스(곽봉석 에이치닥 블록체인팀장) △블록체인을 활용한 개인 데이터 시장의 탈중앙화(남성필 에어블록 대표) △블록체인, 컬러를 입다(홍영민 컬러즈 대표)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한경닷컴 블록체인 세미나에서는 본 행사 후 오후 6시30분부터 리셉션을 연다. 업계 전문가들과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담소를 나누며 네트워크를 쌓는 친교의 자리로 마련했다. 핑거푸드와 음료, 칵테일이 제공된다.
세미나 참석은 한경닷컴 마케팅본부(02-3277-9819)로 문의하거나 세미나 신청 페이지(http://www.hankyung.com/edition_2018/blockchain/reverse/)에서 등록할 수 있다.
▶한경 '블록체인 산업과 가상화폐 전망' 세미나 신청하기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