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침의 풍경] 2018 러시아 월드컵 마스코트 '자비바카'

입력 2018-06-14 17:35
수정 2018-09-12 00:01
경제와 문화의 가교 한경


[ 김희경 기자 ]
러시아 칼리닌그라드에 ‘2018 러시아 월드컵’ 마스코트인 ‘자비바카(Zabivaka)’ 조형물이 서 있다. 회색 털의 늑대가 스포츠 안경을 착용하고 축구공을 차려는 몸동작을 하고 있다.

자비바카는 ‘득점하다’라는 의미의 러시아어인 ‘자비바티’에서 유래한 것으로 ‘골을 넣은 사람’이란 뜻이다. 그 의미답게 자비바카의 표정과 몸짓에선 호기로움과 열정이 가득 느껴진다. 해가 지면 자비바카 조형물에 빛이 환하게 들어오며 월드컵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궈준다.

월드컵은 전 세계인들이 함께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응원하며 즐기는 축제다. 우리 선수들도 자비바카처럼 당당하고 기운찬 모습으로 임해주길 바라며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의 목소리를 높여보자.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급등임박 공개] 하반기 반등 1순위 종목 선착순 20명, 딱 3일간만 공개! Click! >>>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