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2위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실물화폐 입금 지원한다

입력 2018-06-12 11:34
글로벌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몰타 지사를 통해 실물화폐 입금 지원 계획을 밝혔다고 11일(현지 시간)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창펑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바이낸스는 올해 말 몰타에서 유로화 입금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외에도 다양한 실물 화폐 입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이낸스는 홍콩에 기반을 둔 세계 2위 암호화폐 거래소로 최근 24시간 동안 해당 플랫폼을 통해 거래된 금액만 약 13억달러(약 1400억원)에 이른다.

각종 규제로 골머리를 앓던 바이낸스는 지난 3월 몰타 정부의 초청을 받아 지사 설립을 확정했으며 이후 지난 6일 현지 은행과 협력해 실물 화폐 입금을 위한 은행 계좌를 개설한다고 전한 바 있다.

영국령 몰타는 실효세율이 낮고 규제 장벽이 거의 없어 암호화폐를 비롯한 신산업과 핀테크(금융기술) 산업 등에 매우 친화적 환경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낸스가 연내 실물화폐 입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에 더 많은 자금이 유입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산하 한경닷컴 객원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40억 "이것"통해 벌었다는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한 개그맨 A씨?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