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스플랫폼 지분 89.5% 매각
매각차익 2.1배 거둬
≪이 기사는 06월08일(14:54)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사모펀드(PEF) 운용사 VIG파트너스가 가격비교 사이트 애누리닷컴으로 유명한 써머스플랫폼을 코리아센터에 매각했다.
8일 VIG파트너스가 공동 투자자들과 함께 써머스플랫폼 지분 89.5%를 약 1000억원에 코리아센터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VIG파트너스가 보유하고 있는 써머스플랫폼 지분 80.4%를 포함해 키움인베스트먼트, IBK캐피탈, 대성창업투자 등이 나눠 보유하고 있는 지분이 일괄 매각된다. VIG파트너스는 이번 거래를 통해 투자 원금 500억원의 약 2.1배를 회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써머스플랫폼은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을 포함해 배송정보조회 플랫폼 스마트택배, 모바일 광고 플랫폼 쉘위애드 등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써머스플랫폼의 자회사 두 곳의 지분 100%도 거래 대상에 포함됐다. 2000년 설립된 코리아센터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통합솔류션 ‘메이크샵’과 해외직구 1위 쇼핑몰 몰테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40억 "이것"통해 벌었다는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한 개그맨 A씨?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