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위메프 쇼핑카드' 7월 출시

입력 2018-06-06 17:44
공동 마케팅도 추진키로


[ 정지은 기자 ] 신한카드가 소셜커머스업체 위메프와 손잡고 쇼핑에 특화된 제휴카드를 만든다.

신한카드는 위메프와 다음달 ‘위메프 원더페이 신한카드’라는 이름의 제휴카드를 출시하기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 카드는 위메프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원더페이에 등록한 뒤 결제하면 추가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게 대표 특징이 될 전망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위메프에서 쇼핑할 때 편리하면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이라며 “금융감독원 승인 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가 위메프와 손잡은 것은 온라인 쇼핑 시장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위메프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면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찾아보겠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는 제휴카드 출시에 그치지 않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신한금융그룹의 네트워크와 빅데이터, 핀테크(금융기술) 역량을 활용해 추가 협업모델도 발굴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많은 제휴사를 확보할수록 사업 저변을 더욱 빠르게 넓힐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최근 신라면세점, GS25 등과 제휴를 맺은 것도 이런 전략에서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40억 "이것"통해 벌었다는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한 개그맨 A씨?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