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글로벌 창업 전문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5일 파운더 인스티튜트 (Founder Institute)를 개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지난해에 이은 파운더 인스티튜트는 경기혁신센터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 혹은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글로벌 기업가로서 성장시키기 위한 창업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파운더 인스티튜트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시작돼 전 세계 150개 이상의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리미엄 창업 전문교육 기관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의 창업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기업가정신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아이디어 단계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적인 창업 교육과 멘토 및 졸업생들간 세계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하여 10년간 2700개 이상의 글로벌 스타트업이 창업을 했다.
경기혁신센터는 이번 교육 개최를 통해 국내에서 제공되고 있는 보편적인 창업교육을 넘어 실제 성공적인 창업을 시작으로 활발히 사업 운영하고 있는 우수 국내외 멘토들과의 밀접한 네트워크 제공으로 창업교육의 선진화, 글로벌화를 추구할 계획이다.
파운더 인스티튜티는 오는 5일 1차 리크루팅을 시작으로 판교지역과 서울지역(마루180)을 순회하며 총 6차례에 걸친 리쿠리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리크루팅 이벤트는 본 교육 프로그램 소개 및 홍보를 위해 개최된다.
1차 리크루팅 주제는 ‘파운더 인스티튜트 졸업기업 초청 네트워킹 이벤트’다. 참가신청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다. 성남=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40억 "이것"통해 벌었다는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한 개그맨 A씨?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