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아파트에 IoT시스템 도입… 앱으로 보안·에너지 관리

입력 2018-05-22 14:37
아파트 부문 - 자이


GS건설 자이(Xi)는 ‘특별한 지성(eXtra intelligent)’의 약자로 2002년 출시된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다.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부여하고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을 존중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자이는 각종 기관에서 주관하는 브랜드 평가에서 업계 최다 수상 실적을 달성해 대외적으로도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았다.

자이는 언제나 한발 앞서 시장 트렌드를 파악해 반영하고 누구나 선망하는 삶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 철학으로 삼고 있다. 초기에는 업계 최초로 ‘홈네트워크시스템’을 도입했고 이후에도 업계 최초로 아파트에 ‘커뮤니티’라는 콘셉트를 도입해 브랜드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1년엔 출시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및 광고를 일신하기 위해 ‘메이드 인 자이’라는 슬로건으로 신규 광고 캠페인을 펼쳤다.

자이는 첨단 기술과 디자인 등에서 고유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홈네트워크 시스템, 웰빙시스템, 토털시큐리티시스템 등을 갖춰 편리하고 쾌적하며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아파트에 사물인터넷(IoT) 개념을 도입한 첨단 시스템과 스마트폰의 자이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가구별 제어 및 관리,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홈디스플레이(IHD) 기능으로 각 가구의 에너지 관리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디자인 자문위원회를 운영한다. ‘토털 디자인’ 개념을 적용해 미적인 측면뿐 아니라 첨단 기능과 문화적 요소까지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이안 센터(Xian Center)’를 통해 고급 라이프스타일 공간도 제공한다. 자이안 센터는 주민 공동 편의시설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으로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리셉션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클럽하우스 등 단지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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