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랄 인증 획득… 무슬림시장 공략
[ 김보라 기자 ]
롯데그룹은 파키스탄에 연간 600억원 생산 규모의 초코파이 공장을 완공해 가동에 들어갔다고 27일 발표했다.
롯데의 현지법인인 롯데콜손은 파키스탄 펀자브주 라호르시에서 지난 25일 초코파이 공장 준공식을 열었다. 이 공장은 롯데 초코파이, 스파우트 껌 등 최신 생산 라인을 갖추고 있다. 두 제품 모두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콜손은 롯데가 2011년 파키스탄 현지 식품회사인 콜손의 지분을 인수해 설립한 회사다. 과자, 파스타 등 다양한 식품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2016년에는 라면 사업으로 확장했다. 롯데콜손이 생산하는 파스타는 현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파키스탄은 1억9000만 명의 인구 중 14세 미만 인구가 30%를 차지해 성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롯데의 파키스탄 법인은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한국보다 인구가 4배 정도 많은데도 제과 시장은 3분의 1 수준이어서 잠재력이 크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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