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온라인 큐레이션 기반 스킨케어 브랜드 'FFLOW' 출시

입력 2018-04-12 14:51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온라인 큐레이션 기반의 신개념 스킨케어 브랜드 'FFLOW(플로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명 '플로우'는 근본, 기본적인을 뜻하는 영문의 'Fundamental'과 흐름을 뜻하는 'Flow'의 결합으로 정직한 자연성분을 피부에 그대로 전한다는 뜻을 담았다. 화장품 전문 에디터가 브랜드 기획부터 제품 개발까지 함께해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플로우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상태, 사용 용도를 고려한 화장품을 제안해준다. 개인별 피부 상태와 고민에 따라 적합한 화장품을 제안해줄 수 있도록 △스킨 3종 △오일 5종 △크림 4종 △클렌저 4종 △바디워시 1종 △자외선차단제 1종 등 총 18종으로 구성됐다.

플로우 포털사이트에 접속해 ‘내 피부 진단하기’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받으면 내 피부에 알맞은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해준다. 이외에도 플로우 포털사이트에서는 화장품 전문 에디터가 제공하는 뷰티, 건강 등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민감성 피부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자유롭게 바꿔가며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한 소용량의 스킨, 클렌저, 크림, 자외선차단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소용량 화장품은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2주에 한번씩 내 피부에 알맞은 화장품을 받아볼 수 있다.

플로우 전제품은 이상적인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플로우만의 기술인 물과 오일을 1대3의 비율로 적용했다. 또한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걱정되는 성분인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벤질알코올, 클로페네신, 트리에탄올아민, 비에이치티의 6가지 무처방을 전제품에 적용했으며, 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제품별로 스킨 4종은 각질제거, 진정, 보습 및 브라이트닝, 항산화 및 주름개선을 위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오일 5종은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오일 제형의 정도를 달리한 것이 특징으로 지성피부, 복합성피부, 민감성피부, 건성 혹은 극건성 등을 위한 제품이 있다. 크림 4종은 피부 타입에 따라 선호하는 제형과 영양감을 달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플로우 오일수 톤업 크림’은 촉촉한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안티더스트(Anti-Dust) 기능까지 담았다.

클렌저는 피부 상태에 따라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필링제품, 피부 저자극을 위한 액체제품, 피부정화와 클렌징을 한번에 해결하는 팩투폼 제품, 진한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오일제품 등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촉촉한 보습력을 갖고 있는 바디워시 및 저자극 선크림 등이 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