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급성장…"올해 매출 1000억 목표"

입력 2018-04-03 09:28
비디비치, 올해 3월 한 달 매출 131억원
작년 전체 매출 229억원, 최근 가파른 성장세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국내 브랜드 중 매출 4위 올라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비디비치가 올해 목표 매출액을 1000억원으로 잡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의 3월 매출이 131억원에 달했다고 3일 밝혔다. 비디비치의 작년 전체 매출이 229억원임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다.

회사 측은 비디비치 단일 브랜드의 올해 전체 매출이 지난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전체 화장품 매출액인 627억원을 가뿐히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비디비치의 놀라운 성장은 면세점 매출이 견인했다. 비디비치는 현재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롯데면세점 명동점, HDC신라면세점 아이파크점, 두산면세점 등지에 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곳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이다. 비디비치는 올해 3월 신세계면세점에 입점되어 있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설화수, 후, 닥터자르트에 이어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했다. 두타면세점과 HDC신라면세점에서는 각각 8위와 9위에 올랐다.

면세점에서 비디비치를 구입하는 고객의 상당수는 중국인이다. 비디비치는 2016년에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과 티몰에 입점했으며, 왕훙 마케팅을 통해 중국 내 인지도를 높여왔다. 비디비치를 사용해 본 중국 고객들 사이에서 품질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들의 구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중국 내에서 신세계 면세점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신세계에서 만든 화장품 브랜드라는 신뢰가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면세점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킨일루미네이션(메이크업베이스)의 3월 판매량은 12만개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높다.

김묘순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사업부장상무는 “비디비치를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키워왔는데 그 목표에 조금 가까워졌다” 면서 “앞으로 신세계인터코스의 글로벌 생산시스템을 기반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해 지금의 매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2012년 ‘비디비치’를 인수하며 화장품 사업에 처음 뛰어들었다. 2016년까지 계속 적자였던 비디비치는 지난해 처음으로 5억7000만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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