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경진 기자 ]
화성개발이 23일 인천 부평구 ‘부평역 화성파크드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 대형병원이 가깝고 역세권·숲세권의 장점을 두루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 단지는 부평동 663의 22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29층, 총 541가구(전용면적 59~84㎡) 규모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교통이 편리하다. 경인선·인천 1호선 부평역과 인천도시철도 1호선 동수역이 도보 거리에 있다. 차량을 이용해 경인로, 인천 남동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경인고속도로 등으로 드나들기 쉽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뇌병원(예정)이 단지와 가깝다. 단지 인근에 부평6동주민센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부평시장, 부평문화의거리, 부평지하상가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가까운 교육시설로는 동수초 부평중 부일여중 부흥중·고 등이 있다. 부평 일대에서 재건축·재개발사업이 한창이라 주거 환경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만월어린이공원과 소공원(예정)이 단지 옆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숲길(4㎞), 순환도로(3.8㎞), 팔각정 등이 마련된 부개산(142m)이 있어 산책이나 야외 운동을 즐기기 좋다.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설계를 적용하고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테마공원을 조성했다. 단지 내 조성된 산책로는 만월어린이공원, 소공원(예정), 부개산 등으로 이어진다.
LG유플러스의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적용해 아이오티앳홈(IoT@home)을 사용할 수 있다. 헤파(HEPA) 필터 전열교환식 환기 시스템이 설치돼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에는 재실감지 시스템과 LED 조명이 적용된다.
에너지관리시스템(EMS)과 일괄 소등 스위치, 원터치 방범설정 기능, 200만 화소 폐쇄회로TV(CCTV) 시스템, 가구 내 엘리베이터 호출 시스템도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남동구 구월동 1547의 1에 마련될 예정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