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지용(GD), 언타이틀드, 2017(Untitled, 2017)에 오픈식 참여해 강한 애정 드러내
권지용(지드래곤)이 입대 전 YG리퍼블릭 ‘제주신화월드점’에 GD카페를 오픈했다.
현역 입대를 이틀 앞둔 지드래곤은 25일 YG리퍼블릭 제주신화월드점 그랜드 오픈식 참석을 끝으로 입대 전 공식일정을 마무리 했다.
지드래곤은 제주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신화월드에서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회장, YG푸즈 노희영 대표와 함께 YG리퍼블릭 제주신화월드점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 그동안 YG푸즈와 함께 준비한 일명 GD카페와 GD볼링펍으로 불리는 카페 언타이틀드, 2017(Untitled, 2017)과 볼링펍 액트(AC.III.T)을 선보였다.
주요 참석인사의 핸드 프린팅을 시작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다양한 행사와 퍼포먼스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지드래곤은 자신이 직접 기획한 일명 GD카페 ‘언타이틀드, 2017(Untitled, 2017)’에서 그간 자신의 예술적 영감을 담아 제작한 아트 페인팅 등을 선보이며 이번 프로젝트에 강한 애정과 열정을 드러냈다.
이번 오픈한 GD카페와 볼링펍은 지드래곤에게 남다른 의미다. 건축 설계 초기 단계부터 모든 콘셉트와 디자인, 인테리어까지 구석구석 그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기 때문이다. 그만큼 지난 1년간 많은 애정을 쏟아왔다. 지난해 열린 빅뱅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모든 공식일정을 중단한 지드래곤은 줄곧 제주도에 머물며 1년간 공을 들여온 GD카페와 볼링펍의 인테리어 마무리 작업에 매진했다.
이번 오픈한 카페 ‘언타이틀드, 2017(Untitled, 2017)’는 권지용(GD)의 애정이 담긴 특별한 부티크 카페로 지드래곤 직접 셀렉한 커피 원두와 카카오로 만든 스페셜티 커피, 핫 초콜릿 그리고 다양한 디저트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한편, 지드래곤은 이전에 본인이 운영하는 카페로 알려졌던 몽상드애월(카페)에 대해서는 투자를 철회한 바 있다.
몽상드애월은 2015년 10월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에 오픈한 60평짜리 단층 건물로 지어진 커피전문점이다. 해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테리어와 자연 경관을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며 지드래곤이 운영하는 카페로 알려지며 외국 관광객은 물론 내국인도 즐겨찾는 제주의 핫 플레이스로 떠올랐다.
하지만 투자를 철회하면서 지드래곤은 투자형식으로 참여했고 실제 관리자는 따로 있었던 사실이 알려졌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몽상드애월에서 손을 떼고 새로운 '진짜' 지디카페를 오픈했지만 2년 넘게 지디카페로 인기를 끌었던 카페가 존재하고 있어 당분간은 혼란이 예상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