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건축자재 성장률 둔화…목표가↓"-케이프

입력 2018-02-23 07:42
케이프투자증권은 23일 LG하우시스에 대해 올해 건축자재 성장률 둔화에 따른 영향을 반영해 어닝 추정치를 조정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19% 하향한 10만5000원으로 낮췄다. 목표주가는 매수를 유지했다.

김기룡 연구원은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5% 감소하며 부진했다"며 "주요 원재료인 폴리염화비닐(PVC), 메틸메타아크릴(MMA) 가격 상승에도 건축자재는 9% 증가하며 선방한 반면 고기능소재·부품은 전년대비 76% 급감한 실적을 시현했다"고 분석했다.

올해 건축자재 부문은 이익 성장폭이 다소 둔화될 것이라고 추정했다. 김 연구원은 "연초 PVC 가격 상승에 따른 수익성 훼손, 연간 입주 물량 증가폭 둔화와 기존 자사 대리점 활용 위주의 B2C 전략으로 이익 성장폭은 다소 둔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부진했던 고기능소재 및 부품은 사드 우려 완화와 자동차 파업에 따른 물량 이관 절차 해소 등으로 주요 해외 매출처의 점진적인 실적 회복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이후 주가는 추세적 상승할 것으로 판단하고 자동차 경량화 부품 관련 중장기 모멘텀은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