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동 서초유원 아파트는 단지 인근에 서울중앙지방법원,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대법원 등이 밀집한 ‘법조타운’ 아파트다. 법원 등과 강남역 인근 직주근접 단지로 수요가 꾸준하다. 최고 18층 4개 동에 전용면적 84㎡ 단일평형 590가구가 들어서 있다. 1993년 첫 입주 했다.
강남권 업무지구와 강북 도심으로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서울지하철 2·3호선 교대역과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한남대교와 반포대교, 반포IC가 가깝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옆에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이 있다. 뉴코아아울렛, 신세계백화점 등 쇼핑 시설이 인근에 있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국립중앙도서관도 가깝다.
서초·서원·원명초, 서일·반포·세화여중, 반포·세화·서울·상문고 등 우수한 학교가 인근에 많다. 교대역 5번 출구 주변에는 각종 유명 학원이 포진해 있다.
인근 직장인 등 찾는 이들이 많아 거래가 활발하다. 가격 오름세도 꾸준하다. 지난달에는 12억원 이상에 세 건 이상 거래됐다. 지난달 20일 5층 물건이 12억5000만원에 거래되며 신고점을 썼다. 작년 11월 10억500만원에 거래된 이후 2억5000만원 가까이 가격이 뛰었다. 단지 인근 L공인 관계자는 “최근 호가는 12억원 후반에서 13억원 수준”이라며 “입주연차가 꽤 됐지만 내부 수리가 잘 된 집이 많아 수요가 꾸준하다”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