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판교신도시 남서울CC 인근엔 독특하게 지어진 아파트 단지가 있다. 골프장을 마주보고 있는 ‘산운13단지휴먼시아데시앙’이다.
숲과 공원 사이에 지어진 아파트여서 주동 배치가 남다르다. 오와 열을 맞춘 듯한 일반 아파트와 달리 중앙에 넓은 공터를 두고 방사형으로 퍼졌다. 단지 내 보행로는 달팽이관처럼 둥글게 동과 동을 연결한다. 테마파크 같은 구성이다.
동간 간격은 최대 100여m로 시원시원하다. 최고 35층 건물 12개 동이 들어섰지만 용적률은 209% 수준이다. 건폐율도 아파트 단지에선 보기 드문 10% 정도다. 두밀공원과 운중천을 접하고 있는 것도 쾌적함을 더하는 요인이다.
2010년 1,396가구가 입주했다. 분양가구는 절반 정도인 587가구다.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됐다. 전용 84㎡A형 24층 매물은 지난달 8억2900만원에 실거래돼 신고가를 기록했다. 서판교에서 유일하게 단지 내 사우나 시설을 갖췄다. 입주민 자녀들이 다니는 산운초등학교는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다. 단지가 깊숙한 곳에 있다 보니 학교까지 가기 위해선 큰 도로를 건너야 한다. 지하철역까지는 다소 거리가 있다. 하지만 단지 바로 옆에 용인서울고속도로 서판교나들목(IC)이 있어 자가용이나 광역버스 등을 이용한 서울 출퇴근이 쉽다.
전형진 기자 withmold@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