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와 코이카,국제개발협력 다년도 사업 약정

입력 2018-01-30 11:25
의료경영학과, 국제보건·개발협력 전문가 육성 지속 추진키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의료경영학과는 지난 25일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다년도 사업 약정식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코이카 ODA교육원이 대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과 세계시민의식 고양을 위한 이해증진사업으로 와이즈유는 2017년도 단년도 사업 이후 다년도 사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이날 약정식에는 와이즈유 오창석 교수(의료경영학과 학과장)와 코이카 정우용 본부장이 참석했다.

와이즈유 의료경영학과 재학생들은 이번 다년도 이해증진 사업을 통해 국제보건과 개발협력에 대한 전문가 강의, 피지·캄보디아 등 국외 현장활동, 국내개발협력 사진전 개최, ODA(공적개발원조) 자격증 취득 등의 프로그램에 코이카의 지원을 받게 된다. 지원금은 3년간 총 1억1000만원이다.

오창석 학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해외 취업과 국제 NGO 진출에 좋은 기회와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와이즈유 의료경영학과 재학생들은 지난해 베트남(2월), 케냐(7월) 등에서 코이카의 후원을 받아 국제보건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