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하나멤버스·HAI(하이)뱅킹 연계서비스 실시

입력 2018-01-29 10:50
수정 2018-01-29 10:51


KEB하나은행은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HAI(하이)뱅킹'과 '하나멤버스'의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HAI(하이)뱅킹은 문자메시지(SMS)와 SNS를 통한 대화 방식으로 간편 송금, 지방세 조회 및 납부, 통장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실시간 환율 조회 등 각종 금융 거래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생활금융 서비스다.

HAI뱅킹 가입 고객은 하나멤버스 채팅창의 퀵 버튼 기능을 통해 터치만으로도 계좌 조회, 송금, 지방세 납부 등의 빠른 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또 하나멤버스에서 HAI뱅킹 친구 추가로 환율 조회 및 추천 금융 상품 등의 금융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디지털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하나멤버스에서 HAI뱅킹을 친구 추가하는 경우 머니상자를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 최대 1만 하나머니를 바로 적립해준다.

HAI뱅킹 대화창의 HAI뱅킹 동영상을 시청할 경우엔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타벅스 상품권, 메가박스 러브패키지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HAI(하이)뱅킹은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로 기존의 뱅킹 채널을 대체하는 새롭고 똑똑한 뱅킹봇"이라며 "앞으로도 손님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채널 확장과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하여 손님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7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