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청하 "꿈꾸고 있는 것 같아"…신곡 '롤러코스터' 음원 차트 '정상'

입력 2018-01-18 15:39

솔로 가수 청하가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청하의 두 번째 미니앨범 '오프셋(Offset)'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18일(오전 9시 기준) 벅스, 지니, 올레뮤직, 소리바다까지 총 4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을 비롯해 그 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도 청하의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최상위권에 포진하며 화려하게 스타트를 끊었다.

청하는 지난해 발표한 솔로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에 이어 솔로 2집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로도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음원 차트 1위 소식에 청하는 "마치 꿈꾸고 있는 것 같다.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 많이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롤러코스터처럼 즐겁고 신나는 활동으로 보답하겠다. 지켜봐달라"라고 가슴 벅찬 소감을 전했다.

솔로 데뷔 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발매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 '오프셋(Offset)'은 청하의 무대 아래서의 자연스러운 일상(off)과 무대 위 화려한 모습(set) 등을 음악, 영상, 사진, 안무 등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다채롭게 담아낸 앨범이다.

가요계 대표 '히트곡 제조기' 블랙아이드필승이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는 90년대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바이브와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투스텝 리듬을 조화롭게 재단한 곡으로, 청량하게 울려 퍼지는 인트로부터 청하의 매력적인 애드리브 섹션이 리스너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더욱 완벽한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온 청하는 오늘(18일) 오후 방송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