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한경 광고대상] 롯데월드타워처럼 높고 큰 혜택 구현

입력 2017-12-13 17:01
마케팅 대상

롯데백화점


롯데그룹은 올해 3월 말 창립 50주년 및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의 성공적인 개장을 기념해 백화점, 마트, 슈퍼 등이 공동으로 ‘롯데 그랜드 페스타’ 행사를 열었다. 롯데백화점은 봄 정기세일로 이 행사에 참여했다. 올해로 창립 38주년이 된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고객들로부터 받은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롯데 그랜드 페스타 행사 기간 롯데월드타워 내 6성급 호텔 시그니엘 로열스위트 숙박권과 2000만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을 경품으로 내걸고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이 행사를 알리기 위해 롯데백화점은 광고에 전속 모델 신민아 씨를 내세웠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롯데월드타워의 이미지를 활용한 광고를 기획했다. 그랜드 페스타란 이름답게 롯데백화점이 큰 혜택을 준비했다는 내용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평창 롱패딩’을 기획해 큰 이슈를 만들어 냈다. 롱패딩을 비롯해 ‘평창 스니커즈’, ‘평창 하트장갑’ 등 내년에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 라이선싱 상품 광고를 지속적으로 내보낼 예정이다. 평창올림픽 관련 상품과 메시지를 광고에서 어떻게 전달할지 고민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그룹의 비전인 ‘라이프타임 밸류 크리에이터(Lifetime Value Creator)’를 실현하기 위해 고객의 인생 모든 순간을 함께하며 늘 기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를 선물하도록 노력해왔다.

지금까지 고객들의 편안한 쇼핑 공간 및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도 했다. 광고에서 이런 롯데백화점의 노력과 시도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