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와 이에이트,15일 산락협력 체결

입력 2017-12-12 17:21
해양플랜트O&M시뮬레이션센터-㈜시카고플랜도
4차산업혁명 대비 기술 및 R&D인력 양성 박차

동명대(총장 정홍섭)와 이에이트(대표 김진현)는 15일 대학본부경영관 307호실에서 산학협력 체결식을 갖는다.이어 해양플랜트O&M시뮬레이션센터(센터장 옥수열)와 시카고플랜(대표 이권도)도 산학협력 체결식도 갖는다.

네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기술과 인력교류 및 기업 지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정보 및 기술인력 교류협력을 강화한다.

이에이트는 21억원에 상당하는 입자기반 유체역학해석소프트웨어 기증을 통해 영구라이센스 30카피를 이용해 엔지니어링 기술을 향상시키고, 시카고플랜은 해석소프트웨어의 교육센터를 유치해 산학연계 교육운영 지원 및 인력양성 활성화를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동명대와 부산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하는 클라우드 기반 해양플랜트O&M엔지니어링가상시스템기술기반구축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체결하는 것이다.이 사업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215억원이 투입된다.해양플랜트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클라우드를 서비스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개발비용 절감 및 설계 기술 고도화를 지원하고 세계적인 전문기업 및 엔지니어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