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경] '커피계의 애플' 블루보틀 상륙에 "꼭 가봐야 할 곳" 네티즌들 관심

입력 2017-12-08 17:58
수정 2017-12-09 05:12
[ 유하늘 기자 ] 4일자 모바일한경 <블루보틀, 내년 3월 한국 진출… 삼청동에 1호점> 기사는 커피 전문점 ‘블루보틀’이 내년 3월 한국에 진출한다는 내용을 다뤘다. 블루보틀은 ‘커피업계의 애플’로 불리는 미국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다.

업계에 따르면 블루보틀은 최근 블루보틀코리아 독립 법인을 설립하고 홍정표 전 네슬레코리아 전무를 대표로 내정했다. 첫 매장의 위치는 서울 삼청동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느리게 즐기는 핸드드립 커피’를 표방하는 블루보틀이 스타벅스 독주 체제인 국내 커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기사는 페이스북에서 인기를 끌면서 120여 회 공유됐다. 650여 명이 공감 버튼을 눌렀다. 한 네티즌은 “해외에서 방문했었는데 드디어 국내에 들어온다니 반갑다”며 “꼭 가봐야 할 곳”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7일자 <‘탈원전’ 딛고… 한전, 영국 원전 따냈다> 기사는 한국전력이 영국 원자력발전소 건설사업 수주전에서 중국의 추격을 뿌리치고 사업권을 따냈다는 소식을 다뤘다. 2009년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수주 이후 두 번째 원전 수출이다. 해외에서 한국의 앞선 원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국내에서 추진 중인 탈(脫)원전 정책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이 기사는 다양한 찬반 의견을 이끌어내며 300회 이상의 공감을 받았다.

유하늘 기자 skyu@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