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혜정 기자 ]
건축자재 종합기업 LG하우시스가 안중근 의사의 애국정신을 계승하는 ‘안중근의사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지원하고 7일 개소식을 했다. 현충 시설을 고쳐주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LG하우시스는 지난달 초 개보수 공사를 시작해 안중근 의사 추모식을 비롯해 연중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기념관 내부 강당의 노후한 바닥과 출입문을 교체했다. 서울 남대문로에 있는 안중근의사기념관은 항일 독립운동에 앞장서다 뤼순감옥에서 순국한 안중근 의사의 생애 기록과 유품 등이 전시된 공간이다. 1970년 처음 개관한 뒤 2010년에 신축해 새로 문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김황식 안중근의사숭모회 이사장은 “새롭게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생애를 바친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이 잊혀지지 않고 후대에 계승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LG하우시스는 2015년부터 현충 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을 시작해 중국 충칭 임시정부 청사, 서재필기념관,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우당이회영기념관 등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다. 김 이사장(왼쪽 세 번째), 이영옥 안중근의사기념관 관장(다섯 번째), 윤종구 안중근의사 유족 대표(여섯 번째), 김장성 LG하우시스 CHO 상무(두 번째) 등이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