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드림테크산업단지
[ 설지연 기자 ]
드림테크개발이 경기 평택시에 들어설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를 분양 중이다. 중국 동남아시아 등의 주요 항만과 연결되는 평택항을 끼고 있어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외 기업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에는 평택시 청북면 율북리에 산업시설, 물류시설 및 기타 지원시설이 134만5000㎡ 규모로 들어서게 된다. 2020년 완공 예정이다. 분양 가격은 3.3㎡당 170만원대다.
주변 개발 호재가 풍부하다. 평택은 단일 규모로 세계 최대인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가 최근 가동을 시작한 데 이어 LG전자도 진위산업단지에 대규모 투자를 추진 중이다. 평택미군기지 이전도 연말까지 대부분 마무리될 예정이어서 대규모 인구 유입도 기대된다. 현재 평택시의 인구는 약 47만 명으로 해당 개발호재들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2020년엔 90만 명에 달하는 수준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지리적으로 수도권은 물론 중국 등과 가까워 동북아 수출 전진기지 역할이 기대된다. 정부에서 2020년을 목표로 총 1조1258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평택항을 동북아 거점항으로 조성할 계획을 밝혔다. 평택항뿐만 아니라 개발 중인 황해경제자유구역과 평택호관광단지개발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다.
산업단지에서 4㎞ 거리에는 고덕국제신도시가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인력 수급과 배후 인프라가 장점이다. 고덕국제신도시 인근에는 홈플러스, 평택병원, 각종 관공서 등이 있어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 정당공원, 분수공원, 이충공원 등이 가까이 있어 도심 속에서 자연환경이 주는 상쾌한 여유를 누릴 수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 세종 국도 43호선 등이 바로 옆을 지난다.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이 반경 60㎞ 내에 자리한다. 평택에 뚫린 SRT 지제역을 통해 서울 등 전국으로 이동하기도 용이하다. 또 평택~익산 간 제2서해안 고속도로, 포승~평택 간 간선철도 등이 개통 예정이다.
전자부품·의료정밀·자동차 및 트레일러·전기 장비·창고 및 운송관련 서비스업·연구개발업 등 모든 입주 업종이 자유롭게 입주할 수 있다. 수도권 내 산업단지 입주가 제한되는 대기업도 입주할 수 있다.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