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방송전공 학생들,부산영상공모전 대상 수상

입력 2017-12-05 09:42
대상작 ‘만디투어-부산을 오르다’만디버스로 산복도로를 달리며 보는 부산여행



동서대확교(총장 장제국)는 방송영상전공 학생들이 부산광역시와 (사)부산영상포럼에서 주최한 ‘제12회 부산영상공모전’에서 대상(상금 150만원)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방송영상전공 3학년 채종현, 최기호, 박상철, 김민지 씨(지도교수 박미선)가 그 주인공.

부산의 역사, 문화, 관광 등 부산과 관련된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시청자가 직접제작 방송하는 시민참여 방송을 활성화하고 부산영상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 대상작은 ‘만디투어-부산을 오르다’. 만디버스로 산복도로를 달리면서 보는 부산여행 10분짜리 영상이다. 방송 상에서 가상의 여행사를 운영해 만디버스를 타고 투어 상품을 소개하는 작품이다.

채종현 씨는 “이번 작품을 준비하면서 우리 고장의 숨은 관광명소를 많이 알게 됐고,만디버스는 홍보 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부산의 숨겨진 관광 상품이었다”며 “이번 작품으로 만디버스가 많이 알려져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코스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아미동 비석마을’, ‘막사인행’, ‘지성이면 감천이다’ 등 방송전공 학생들이 만든 작품들이 장려상을 받았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