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욱, 홍콩에서 웨딩서비스
가수 출신 김태욱 대표(왼쪽)가 이끄는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가 최근 중국 최대 웨딩기업인 자하오그룹과 홍콩 내 웨딩서비스를 시작했다.
김 대표는 “아이웨딩이 개발한 글로벌 웨딩 앱(응용프로그램) 플랫폼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시장을 확장하고 모바일 시대에 맞춰 앱 서비스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자하오 자하오그룹 회장은 “온라인에 강한 아이웨딩과 현지 정보로 오프라인에 강한 자하오그룹이 융합해 세계를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수 이승철, 롯데홈쇼핑에서 특별 기부방송
가수 이승철이 아프리카 오지 마을 어린이를 돕기 위해 롯데홈쇼핑을 통해 25일 특별 기부방송을 한다. 방송을 통해 모은 기금은 ‘리앤차드 프로젝트’에 기부한다. 리앤차드 프로젝트는 이승철이 2011년부터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프리카 최빈국 차드에 학교를 건립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열 개 건립이 목표다.
리앤차드스쿨 4호 건립에 참여하는 롯데홈쇼핑은 이날을 ‘천사데이’로 지정해 특별 기부방송을 할 예정이다. 당일 주문 건수에 1004원을 곱한 금액을 기부한다.
개그맨 김대희, 하나투어와 손잡았다
개그맨 김대희가 대표로 있는 JDB엔터테인먼트가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 테마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JDB에는 김준호 김준현 김지민 유민상 박나래 김민경 홍윤화 등 인기 개그맨이 소속돼 있다. 테마여행 첫 주자로 나선 박나래는 내년 1월12~13일 필리핀 보라카이 섬에서 ‘DJ 박나래와 함께 흔들어 보라카이’를 연다. 김대희는 “개그 소재를 개발하듯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 ‘테마여행’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은진 한경텐아시아 기자 dms3573@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