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조회수의 두 배 기부
[ 김보형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기업 광고와 기부활동을 연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섰다. 이 회사는 국내 기업 이미지 광고로는 처음으로 PR 캠페인 조회 수에 따라 기부액을 결정하는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광고는 지난 9월부터 펼치고 있는 기업 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세 번째 편이다. 이 광고는 소리나 주파수가 공기와 물, 모래 등을 통과하면서 일으킨 파동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예술 기법인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를 활용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조회 수는 1470만 건(사진)에 달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말까지 이 광고와 관련해 누적된 조회 수의 두 배를 사회공헌 기부금으로 책정하기로 했다. 캠페인 조회 수 1건당 2원씩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조회 수 2000만 건을 달성하면 4000만원을 기부하게 된다. 광고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광고라는 인프라를 사회공헌 영역으로 확장하는 공유 시스템을 마련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임수길 홍보실장은 “기업 PR 캠페인은 내용뿐 아니라 제작과 캠페인 진행 과정까지 기업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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