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코엑스에서 ‘제2회 부동산 산업의 날’ 기념행사 열려

입력 2017-11-10 14:03
수정 2017-11-10 14:07

한국부동산개발협회(문주현 회장) 등 부동산산업 관련 8개 단체가 결성한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2회 부동산 산업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감정원, 한국부동산분석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도시와 미래를 바꾸는 힘, 부동산산업’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기념식에 이어 잡페어(JOB FAIR) 2017, 컨퍼런스 등으로 진행됐다.

2000여명의 인파가 참석한 기념식은 레이저대북 퍼포먼스의 화려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해 기념영상 상영, 문주현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 회장 기념사,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의 축사, 김경환 전 국토교통부 차관 감사패 수여, 우수논문경진대회 및 부동산산업 우수혁신사례 장관상장 시상 및 부동산 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장관표창 시상식이 이어졌다.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의 격려사와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와 전체 부동산산업인의 윤리헌장 선서식 등도 주목을 받았다. 손 차관은 “부동산 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주요 분야”라며 “국민이 느끼는 서비스 질 향상과 고용 창출에 적극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잡페어 행사장에서는 청년들의 취업기회 확대와 정보 제공을 위해 면접 및 이력서 컨설팅 등을 비롯한 체험부스와 엠디엠, 한국자산신탁, 피데스개발, 신영, 코람코자산신탁, 삼성에스원,케이티에스테이트, 우리관리를 포함한 채용(정보)부스 등 총 100여 개의 부스가 마련됐다.

또 잡페어 행사장 한쪽에 마련된 CEO 특별강연장에서는 이상호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원장이 ‘불확실성과 부동산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임덕호 전 한양대학교 총장이 ‘긍정의 힘, 성공의 열쇠’, 변창흠 전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이 ‘4차 산업혁명과 공공디벨로퍼의 역할’을 주제로 해 부동산산업에 종사하기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오후에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부동산산업의 변화와 새로운 방향성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가 진행됐다.‘청년, 부동산,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김현아 국회의원을 좌장으로 부동산산업 관련 스타트업 대표들이 모여 열띤 토론의 장을 만들며 부동산산업이 지향해야 할 미래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문주현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장은 “사람의 의식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동산산업은 앞으로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앞으로 산·관·학이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써 부동산산업이 고부가가치 창출의 신성장동력으로 자리 잡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