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오는 30일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지식기반산업용지' 분양

입력 2017-10-26 10:50
경기 과천시는 갈현동, 문원동 일대에 조성하는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내 지식기반산업용지를 분양한다고 26일 발표했다. 분양용지는 정보타운 전체면적 135만3090㎡ 가운데 지식기반산업용지 22만1042㎡이다.

지식기반산업용지 분양은 공모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업계획서 평가 및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과천지식기반산업용지는 오는 30일 공급공고 예정이다. 참가의향서 접수는 오는 11월15일 하루 동안 이뤄진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기업에게만 향후 사업계획서 제출 기회를 제공한다.

과천시와 경기도시공사는 오는 30일 분양공고에 앞서 지식기반산업용지 공급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26일 개?했다.

라마다서울호텔에서 열린 설명회에서는 26개 획지에 대한 토지정보(지구단위계획, 공급가격 등)와 공급대상자 선정 기본방침, 신청자격 등의 용지공급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과 공급용지 카탈로그 및 용지공급지침서 등을 배포했다.

용지공급지침에 대한 세부사항에 대한 문의는 오는 11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과천지식정보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서면질의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식기반산업, 첨단 산업기술, 4차 산업 관련 업체 등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유치 업종을 영위하는 기업은 용지공급지침서를 참고해 획지 단위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된 사업계획서는 과천시의 위탁을 받은 경기도시공사의 평가 절차와 과천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공급대상자가 확정된다.

신계용 시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지식기반서비스업과 지식기반제조업 R&D중심의 첨단업무기능을 바탕으로,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고급 정주환경이 어우러져 있는 미래 대한민국 신 성장 동력의 거점이 될 것이다”라며 “우수한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와 경기도시공사는 입주희망기업 및 대상기업 의견수렴과 전문가 자문 결과 등을 반영해 지식기반산업용지의 공급계획을 수립했다.

용지 공급을 위해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식산업전용용지 22개 획지, 중소기업전용용지 2개 획지, 지식산업센타 권장용지 2개 획지로 구분하여 총 26개 획지를 감정평가금액으로 공급할 것을 확정했다.

시는 앞으로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지식기반서비스업, 지식기반제조업과 함께 미래 유망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IT, BT 등 6개 첨단 산업기술과 사물인터넷, 3D프린팅 등의 4차 산업 관련기업을 유치해 ‘대한민국 지식산업 신1번지’로 만들 계획이다. 과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