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분양현장] 산책로·숲길… 자연교감 공원형 단지

입력 2017-10-25 17:00
운정화성파크드림


[ 설지연 기자 ] 화성산업이 경기 파주시 목동동 898(운정신도시 A32블록)에서 ‘운정 화성파크드림’ 분양에 나선다. 단지 지상에 산책로와 숲길 등 테마공원을 조성해 자연교감 공원형 단지로 꾸민다는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아파트 14개 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설계됐다. 전용면적별로 △63㎡ 37가구 △74㎡ 236가구 △84㎡A 428가구 △84㎡B 224가구 △84㎡C 122가구 등 총 1047가구로 구성됐다.

고양 일산 서울 등 접근성이 좋다. 단지 북측에 있는 파주로와 제2자유로가 운정IC와 연결된다.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비롯해 다수의 광역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학교시설이 있다. 청암초교를 비롯해 산내중, 해솔중, 운정고, 동패고 등이 있다. 단지 남서쪽 중심상업지역에는 홈플러스 더플러스몰과 롯데시네마가 입점했다. 각종 상업시설도 속속 들어서고 있어 생활인프라도 좋다.

주차장을 전면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테마공원을 구성해 자연교감 공원형 단지를 추구했다. 인근 도래공원과 연계된 단지 내 산책로를 통해 내 집 정원처럼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도래공원은 자연습지, 선사시대 벽화, 관찰데크, 그늘쉼터 등으로 조성됐다. 옆에는 숲 속 산책로와 숲길, 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 교하고인돌 산림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단지 중앙에는 잔디광장인 에버그린파크를 만들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정형식 화단과 분수로 구성돼 있는 유럽풍 중정인 파티오와 계절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걷는 수목터널길인 메타세쿼이아길도 들어선다.

LG 유플러스와 연계해 운정신도시에선 처음으로 홈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한다. 초고속 정보통신 특등급(예비인증)으로 보다 빠른 인터넷환경을 제공한다. 공기청정 기능이 추가된 헤파필터 전열교환 환기시스템과 주차 유도 및 위치 확인, 지하주차장 스마트 조명시스템이 도입된다. 단지 안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 작은도서관, 키즈랜드,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디지털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을 운영, e북과 동영상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중소형 평면이지만 모든 가구가 보조주방을 갖추고 알파룸, 팬트리 등이 설치된다. 모든 동의 최상층은 테라스와 다락방이 있는 펜트하우스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는 27일 경기 파주시 야당동 1002에서 문을 연다.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