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앞두고 '레드 립스틱'이 인기라네요

입력 2017-10-18 20:18


(민지혜 생활경제부 기자) 매년 10월 31일은 미국 축제 할로윈데이입니다. 켈트족 등 미국 이주민들이 소규모로 하던 행사가 미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경우죠. 이날 밤만 되면 아이들이 드라큘라, 마녀, 유령 등의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면서 사탕과 초콜릿을 얻으러 다닙니다.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할로윈을 일종의 파티로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기 시작했죠.

할로윈을 앞둬서일까요. 이달 들어 빨간 립스틱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드라큘라 분장을 하기 위해 레드 립스틱은 필수입니다. 또 유령이나 좀비 등 괴기스러운 분장을 할 때 빨간 피를 표현하는 화장품은 꼭 필요한 아이템이죠. 드러그스토어 올리브영에서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판매된 레드 립스틱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93%나 늘었다고 합니다. 거의 두배 가까이 팔린 셈입니다.

‘할로윈 효과’를 위해 올리브영은 아예 ‘레드’를 키워드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인기 립스틱인 ‘클리오 루즈힐 3번 히트웨이브’, ‘로레알파리 샤인온 라커스틱 908호 루스 오스만’, ‘레브론 수퍼 러스트러스 립스틱 525호’ 등을 특가에 판매키로 했습니다. 레드 립스틱은 할로윈 파티 때 유용할 뿐만 아니라 올 가을 인기 색상이기도 합니다. 깊은 색감을 내는 말린 장미색 같은 립스틱은 꾸준히 잘 팔리는 스테디셀러죠.

올리브영은 또 할로윈 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3만5000원 이상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할로윈 반전 머그컵’과 ‘컵 코스터’로 구성된 ‘소름잼 할로윈 파티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깊어가는 가을밤 남다른 할로윈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참에 레드 립스틱 하나 장만해보면 어떨까요.(끝) /spop@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